본문으로 바로가기
728x90
반응형

안녕하세요,

정군입니다 :-)

다들 외장하드 많이 사용하시죠?

저 역시 이래저래 자료들 백업할 것도 많고 그래서

이미 두 개를 가지고 있는데요.

하나는 집에서 개인적인 것들 백업할 때 쓰고,

나머지 하나는 회사에서 사용하고 있어요.

회사에서 사용하는 건 LG 1기가 외장하드고,

집에서 사용하는 게 도시바 2기가 외장하드 칸비오예요.

집에서 사용하는 건 그냥저냥

아직은 용량이 넉넉하게 남았는데,

업무용으로 사용하는 외장하드 용량이

좀 간당간당하더라구요.

안되겠다 싶어서 외장하드를 하나 더 구입하려고

이것저것 둘러보는데 요즘은 다들 스펙 비슷비슷 하더라구요.

그래서 이왕이면 집에서 잘쓰고 있는 도시바 외장하드 한 번 볼까 싶어서

쇼핑몰 들어갔는데 아주 합리적인 가격이라 바로 구매했어요.

제가 구매한 모델은

도시바 외장하드 중에서도

칸비오 어드밴스드 2세대 모델입니다.

칸비오 어드밴스드의 용량은 총 3가지로 판매되는데요,

1TB, 2TB, 4TB라 선택의 폭이 아주 넓어요.

저는 3~4TB는 좀 과할 것 같아서

이번에 2TB 짜리를 선택했습니다.

도시바에서 소프트웨어를 다운 받을 수 있는데,

자동 백업 소프트웨어를 다운 받으면

일정에 따라 자동적으로 백업을 할 수 있습니다.

원하는 파일만 선택해서 백업이 가능하고,

드라이브별 백업 설정까지 간편하게 설정할 수 있다고 하네요.

비밀번호 잠금 소프트웨어를 이용하면

비밀번호 설정을 통해 개인정보나 중요 데이터를

보다 더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어요.

이렇게 전용 파우치도 함께 받았습니다.

도시바 외장하드 사이즈에 딱 맞는 전용 파우치인데,

폭신폭신한 메시소재에

파우치 내부에 케이블 보관이 가능한 포켓도 나뉘어져 있어서

좀 더 깔끔하고 편리한 사용이 가능합니다.

패키지를 개봉해보면

구성품은 아주 심플합니다.

도시바 외장하드 본체와

USB 3.2 Gen 1 케이블 하나

그리고 설명서 끝

사이즈는 아주 컴팩트하기 때문에

기동성도 좋습니다.

가로 109mm에 새로 78mm

두께는 14mm입니다.

1테라와 2테라의 두께는 이렇고,

4테라의 두께는 조금 더 두꺼운 19mm예요.

외관 디자인이 특이합니다.

그립감을 높이고, 스크래치에 강한

텍스처 디자인이예요.

원래 제가 사용하던 도시바 외장하드는

저런 디자인 요소 없이 매끈한 표면이거든요.

여기서 등장하는

두 개의 도시바 외장하드!

왼쪽이 이번에 구매한

도시바 칸비오 어드밴스드 2세대고,

오른쪽이 원래 제가 사용하던 외장하드예요.

찾아보니 기존에 있던 건 칸비오 베이직 3인 것 같아요

산지 오래돼서 잘 모르겠네요.

두 제품 모두 사이즈는 똑같습니다.

이번에 산 칸비오 어드밴스드 두께가

아주 살짝 얇은 정도입니다.

외관 디자인도 군더더기 없이 아주 플랫하죠.

전용 파우치에

외장하드와 케이블을 모두 넣으면 요런 모양입니다.

그 많은 브랜드들 중에 굳이 도시바 외장하드를 재구매한 이유는

원래 쓰던 제품에 대한 만족도가 높았기 때문이예요.

그런데다가 가성비까지 좋으니 선택하지 않을 이유가 없었어요.

USB 3.2 Gen1 인터페이스를 지원해

굉장히 빠르게 데이터를 백업할 수 있기도 하고요.

(이 스펙은 대부분의 외장하드와 동일합니다)

구매하고 회사에서 매일매일 사용하고 있는데,

버벅거리거나 끊김 없이 잘 쓰고 있습니다.

데이터 백업에 있어서 버벅거리거나 끊김 없고,

반응 속도도 빠르고요.

혹 집에서 사용하던 외장하드의 용량 때문에

새로 사야하는 상황이 왔을 때도

전 도시바 외장하드 재구매할 예정입니다.

도시바 외장하드

칸비오 어드밴스드 2세대

2TB / 109,900원

 

도시바 칸비오 어드밴스 (Canvio Advance) 2세대 2TB 외장하드

COUPANG

www.coupang.com

내돈내산입니다.

728x90
반응형